본문 바로가기
독일생활/요리

참치 치즈 김밥

by JinBuri 2023. 3. 13.

김밥

한국에선 아주 쉽게 사 먹을 수 있는 김밥

가까이 있어서 그 소중함을 몰랐다.

 

한국에서는 엄마가 김밥 만드실 때 옆에서 꼬다리 주워 먹어만 봤지..

이렇게 일이 많을 줄이야...?

 

하하하

하지만 어쩌겠어

파는 곳이 없다면 만들어야지..!!

 

김은 쉽게 구할 수 있다.

독일 슈퍼마켓에선 주로 일본식 김이라고 해야하나.. 초밥김 (캘리포니아롤 만들 때 사용하는 김인 듯하다)

드레스덴에선 한국 김밥김은 아시안마켓에 가야 구할 수 있다. 

예전에 쓰다 남은 김이 있어서 초밥김으로다가..

 

속재료는 이렇게 준비했다.

오이는 소금에 절여놓았다가 물기를 제거하고

당근은 얇게 채칼로 썰어 한번 볶아준다.

참치는 기름을 제거한 후 마요네즈를 듬뿍 섞어주고

치즈는 체다치즈로 반 잘라 준비한다.

계란은 두툼하게 부쳐서 잘라주고

단무지는 채 썬다. (사실 단무지는 까먹고 있다가 나중에 넣어줌)

갓 지은 밥은 소금과 고소한 챔기름을 넣어 쓰윽쓰윽 섞어준다.

오이, 당근, 참치, 치즈, 계란, 단무지, 깻잎이 없으니깐 상추 

그러면 준비 끝!

 

돌돌 마는 사진이 없군..

신나게 말아서 5줄이나 만들었다 ㅋㅋㅋㅋㅋ

한 번에 3줄이나 먹은 건 안 비밀 

김밥을 먹으면 평소 먹는 밥 양보다 더 많이 먹게 된다.

왜냐하면 맛있으니깐 :)

맛있는 건 더 자세하게 보여주기

 

냉정하게 맛 평가하는 김남편이 100점을 준 김밥:)

나의 요리 실력이 점점 느는 군 

 

해외 살면서 김밥이 먹고 싶다면 한번 만들어보자고요 :)

생각보다 어렵지 않답니다.

 

이상, 저번주 주말에 만들어먹은 김밥입니다 :)

'독일생활 > 요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플레인 베이글  (0) 2023.03.26
남미 요리 아레파(Arepa)  (0) 2023.03.19
경양식 돈가스  (2) 2023.03.13
바나나오트밀 쿠키  (0) 2023.02.07
분식정식  (2) 2022.07.21